본문 바로가기

새빛US

로그인

처음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새빛요한의집-프로그램

> 재활복지 > 새빛요한의집-프로그램
 
 

본문

 
 
 
 
시각장애의 원인
 
 
종류 프로그램 목적
기초재활 보행교육 시각장애인의 현재위치를 확인하고 목적지의 방향을 파악하여 이동능력을 갖추고자 한다.
컴퓨터교육 컴퓨터 및 주변기기를 활용하여 시각장애인이 교육적, 직업적, 사회적으로 재활할 수 있게 한다.
기초재활
사회적응 시장, 은행보기 개인이 직접 시장을 나가 물건을 고르고 은행을 보게 되면서 사회적 참여를 유발 시킨다.
대중 목욕탕 이용 온천에 몸을 담기 생활간의 육체적 정식적인 피로를 풀어준다.
나들이 여행 행선지를 정하여 나들이 함로써 심리정서적인 안정을 고취하고 기분을 정화시킨다.
사회적응
사회재활 오카리나, 리코더 악기교육 악기를 배워 자기계발능력을 쌓고 연주를 통해 개인의 성취감을 증진한다.
풍물교실 풍물을 통해 단체의 단합을 결성하고 역동적인 가락을 통해 정서표출을 유도한다.
합창교실 노래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루 팀원들끼리도 유대관계를 돈둑히 정서 및 감성을 개발하며 소속감을 높이고 개인의 삶의 질을 풍부히 하여 자신감을 갖도록 한다.
체육교실 체력을 증진시키고 유연성을 길러 부상을 방지하며,
잔존능력을 유지시켜서 골다공증 및 관절염 등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병들을 예방, 완화시키도록 한다.
생일잔치 생일을 축하해 줌으로써 개인의 정체성 및 삶의 의미를 을 되새기도록 한다.
사회재활
여가활동 앗싸 노래방 노래를 통하여 심리적 갈등을 표출시켜주고 과거를 회상하면서 좋아했던 노래를 부르면서 생기는 정서함양을 높여준다.
산책·보행 자원봉사자들과 산책지를 정하여 걷기운동을 통한 체력 향상과 대화로 정서함양과 대인관계를 강화시켜준다.
여가활동
정서순환 도자기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를 통해 우리에게 있는 감성을 개발하고 발전하여 자신에게 삶의 가치를 부여한다.
구역공과 성경말씀을 통하여 정서적인 문제를 순화시켜 주고 신앙을 바탕으로 윤택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여가활동